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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청광교통공사의 전동차| | {{분류|청광교통공사의 전동차| 청광 도시철도 1호선}}{{청광권 광역전철 전동차}}{{양음색상|cheonggwangone|#e4007f|#eb67b2}} | ||
{|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e4007f;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be1e2d08;" | {|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e4007f;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be1e2d08;" | ||
|- | |- | ||
|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 |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lass="cheonggwangone" |<span style="line-height:1.8em ">'''청광교통공사 <big>1000호대 초퍼제어 전동차</span></big>'''<br>CTC 1000 Series Chopper Control EMU | ||
|- | |- | ||
| colspan="4" |[[파일: | | colspan="4" |[[파일:청광1초퍼.svg]] | ||
|- | |- | ||
| colspan="4" align="center" | | | colspan="4" align="center" |1·2·3차분 | ||
|- | |- | ||
|- | |- | ||
! colspan="4" style="background: #e4007f; color: #FFF; " |차량 정보 | ! colspan="4" style="background: #e4007f; color: #FFF; " |차량 정보 | ||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e4007f; width: 27%;" |'''차량 형식'''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e4007f; width: 27%;" class="cheonggwangone" |'''차량 형식''' | ||
| colspan="3"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 colspan="3"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구동방식'''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구동방식''' | ||
| colspan="3"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 colspan="3"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편성'''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편성''' | ||
| colspan="3" |6량 1편성 | | colspan="3" |6량 1편성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생산량'''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생산량''' | ||
| colspan="3" |216량 | | colspan="3" |216량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운행 노선''' | ||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파일:청광1.svg|링크= |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cheonggwangone" |[[파일:청광1.svg|링크= 청광 도시철도 1호선|18x18픽셀]] [[청광 도시철도 1호선]]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도입시기''' | | rowspan="3"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 '''도입시기''' | ||
| colspan="3" |[[ | | colspan="3" | [[1996년]] (1차분) | ||
|- | |- | ||
| colspan="3" | [[1997~1988, 1989년]] (2차분) | |||
| colspan="3" | | |||
|- | |- | ||
| colspan="3" | | | colspan="3" | [[1989년]] (3차분) | ||
|- | |- | ||
| colspan="3" | | | rowspan="3"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제작사''' | ||
| colspan="3" |현대정공(現 현대로템) (1차분 101, 103~112편성)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 | colspan="3" |대우중공업 (2차분 102, 113~125편성, 137편성) | ||
|- | |||
| colspan="3" |조선공사(現 HJ중공업) (3차분 126~136편성)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소유기관''' | |||
| colspan="3" rowspan="2" |[[청광교통공사]] | | colspan="3" rowspan="2" |[[청광교통공사]]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운영기관'''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차량기지'''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class="cheonggwangone" |'''차량기지''' | ||
| colspan="3" |[[사산차량사업소]] | | colspan="3" |[[사산차량사업소]] | ||
|- | |- | ||
48번째 줄: | 52번째 줄: | ||
| colspan="4" |{{펼접|id=cgmetro4000-test}} | | colspan="4" |{{펼접|id=cgmetro4000-test}}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width:27%;" class="cheonggwangone" | '''전장''' | ||
| colspan="3" | 선두차 17,500mm, 중간 객차 18,200mm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width:27%;" class="cheonggwangone" | '''전폭''' | |||
| colspan="3" | 2,800mm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width:27%;" class="cheonggwangone" | '''전고''' | |||
| colspan="3" | 3,750mm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width:27%;" class="cheonggwangone" | '''급전방식''' | |||
| colspan="3" | 직류 1,500V | | colspan="3" | 직류 1,500V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제어방식''' | ||
| colspan="3" | 미쓰비시 THB-1L-2A형 사이리스터 초퍼제어 | | colspan="3" | 미쓰비시 THB-1L-2A형 사이리스터 초퍼제어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동력장치''' | ||
| colspan="3" | 3상 교류 농형 유도전동기 | | colspan="3" | 3상 교류 농형 유도전동기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편성 출력'''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대차''' | ||
| colspan="3" | 에어스프링 ND-317형 대차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편성 출력''' | |||
| colspan="3" | 3,960㎾ | | colspan="3" | 3,960㎾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제동방식''' | ||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
|- | |- | ||
| rowspan="2"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 rowspan="2"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최고속도''' | ||
| 영업 | | 영업 | ||
| colspan="2" | 80km/h | | colspan="2" | 80km/h | ||
70번째 줄: | 86번째 줄: | ||
| colspan="2" | 95km/h | | colspan="2" | 95km/h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가속도''' | ||
| colspan="3" | 3. | | colspan="3" | 3.3km/h/s | ||
|- | |- | ||
| rowspan="2"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 rowspan="2"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감속도''' | ||
| 상용 | | 상용 | ||
| colspan="2" | 3.5km/h/s | | colspan="2" | 3.5km/h/s | ||
80번째 줄: | 96번째 줄: | ||
| colspan="2" | 4.5km/h/s | | colspan="2" | 4.5km/h/s | ||
|- | |- |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 | '''MT 비''' | | style="color: #e4007f; text-align: center;"class="cheonggwangone" | '''MT 비''' | ||
| colspan="3" | 4M 2T (Tc-M'-M'-M'-M'-Tc) | | colspan="3" | 4M 2T (Tc-M'-M'-M'-M'-Tc) | ||
|} | |} | ||
|} | |} |
2025년 4월 13일 (일) 02:02 기준 최신판
![]() (열차번호 · 차량번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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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000호대 (초퍼 · VVVF) |
2000호대 (초퍼 · VVVF) |
3000호대 (초퍼 · VVV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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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광교통공사 1000호대 초퍼제어 전동차 CTC 1000 Series Chopper Control EMU | |||
![]() | |||
1·2·3차분 | |||
차량 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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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형식 |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
구동방식 |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
편성 | 6량 1편성 | ||
생산량 | 216량 | ||
운행 노선 | ![]() | ||
도입시기 | 1996년 (1차분) | ||
1997~1988, 1989년 (2차분) | |||
1989년 (3차분) | |||
제작사 | 현대정공(現 현대로템) (1차분 101, 103~112편성) | ||
대우중공업 (2차분 102, 113~125편성, 137편성) | |||
조선공사(現 HJ중공업) (3차분 126~136편성) | |||
소유기관 | 청광교통공사 | ||
운영기관 | |||
차량기지 | 사산차량사업소 | ||
차량 제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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