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광메트로 4000호대 전동차: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5번째 줄: 15번째 줄:
! colspan="4" style="background: #BE1E2D; color: #FFF; | 차량 정보
! colspan="4" style="background: #BE1E2D; color: #FFF; | 차량 정보
|-
|-
| style="text-align: center; width: 27%;" | '''차량 형식'''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BE1E2D; width: 27%;" | '''차량 형식'''
| colspan="3" |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colspan="3" |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
| style="text-align: center;" | '''구동방식'''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구동방식'''
| colspan="3" |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colspan="3" |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
| style="text-align: center;" | '''편성'''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편성'''
| colspan="3" | 6량 1편성
| colspan="3" | 6량 1편성
|-
|-
| style="text-align: center;" | '''생산량'''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생산량'''
| colspan="3" | 120량
| colspan="3" | 120량
|-
|-
| style="text-align: center;" | '''운행 노선'''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운행 노선'''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 [[파일:청광4.svg|18px|link=청광메트로 4호선]] {{색링크|청광메트로 4호선|#BE1E2D}}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 [[파일:청광4.svg|18px|link=청광메트로 4호선]] {{색링크|청광메트로 4호선|#BE1E2D}}
|-
|-
| rowspan="3" style="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 rowspan="3"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 colspan="3" | [[1995년]] (1차분)
| colspan="3" | [[1995년]] (1차분)
|-
|-
41번째 줄: 41번째 줄:
| colspan="4" | {{펼접|id=cgmetro4000-test}}
| colspan="4" | {{펼접|id=cgmetro4000-test}}
|-
|-
| style="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colspan="3" | 직류 1,500V
| colspan="3" | 직류 1,500V
|-
|-
| style="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colspan="3" | 알스톰 VVVF-GTO<ref>1차분</ref><br>우진산전 VVVF-IGBT<ref>2·3차분</ref>
| colspan="3" | 알스톰 VVVF-GTO<ref>1차분</ref><br>우진산전 VVVF-IGBT<ref>2·3차분</ref>
|-
|-
| style="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colspan="3" | 3상 교류 농형 유도전동기
| colspan="3" | 3상 교류 농형 유도전동기
|-
|-
| style="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
| style="text-align: center;" | '''가속도'''
|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colspan="3" | 3.0km/h/s
| colspan="3" | 3.0km/h/s
|-
|-
| rowspan="2" style="text-align: center;" | '''감속도'''
| rowspan="2" style="color: #BE1E2D;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상용
| 상용
| colspan="2" | 3.5km/h/s
| colspan="2" | 3.5km/h/s

2025년 1월 18일 (토) 17:17 판

청광권 광역전철 전동차
(열차번호 · 차량번호)
1000호대
(초퍼 · VVVF)
2000호대
(초퍼 · VVVF)
3000호대
(초퍼 · VVVF)
4000호대 5000호대 6000호대 7000호대
411000호대 421000호대
청광메트로 4000호대 전동차
Cheonggwang Metro 4000 Series EMU
1·2차분
3차분
차량 정보
차량 형식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구동방식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편성 6량 1편성
생산량 120량
운행 노선 청광메트로 4호선
도입시기 1995년 (1차분)
2002년 (2차분)
2005 ~ 2006년 (3차분)[1]
차량 제원
[ 펼치기 · 접기 ]
  1. 계장산단 연장분
  2. 1차분
  3. 2·3차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