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
편집 요약 없음 |
||
79번째 줄: | 79번째 줄: | ||
|- | |- | ||
| style="text-align: center;" | '''개통 연혁''' | | style="text-align: center;" | '''개통 연혁''' | ||
| colspan="3" | 1990. 03. 09. [[ | | colspan="3" | 1990. 03. 09. [[상록역|상록]] ↔ [[답리역|답리]]<br>2006. 06. 09. [[답리역|답리]] ↔ [[반암역|반암]]<br>2008. 01. 04. [[수이역|수이]] ↔ [[상록역|상록]] | ||
| | |||
{{목차}} | {{목차}} | ||
== 개요 == | == 개요 == |
2025년 1월 25일 (토) 15:05 판
![]() 청광권 광역전철 노선 | |||||
[ 펼치기 · 접기 ]
|
![]() | |
종단선 | 탄벌 ~ 서강대 (14.5km, 64.2%) |
대학로 ~ 장덕(장덕지선) (8.1km, 35.8%) | |
역 목록 | 역사 |
| |||||
노선도 | |||||
---|---|---|---|---|---|
[ 펼치기 · 접기 ]
| |||||
노선 정보 | |||||
노선 정보 | 도시철도 | ||||
차량 분류 | 중형 중전철 | ||||
기점 | 수이역 | ||||
종점 | 반암역 | ||||
역 수 | 22개 | ||||
구성 노선 | 청광 도시철도 2호선 (다산선) | ||||
상징색 | 초록색 (#22AC38) | ||||
개통일 | 1990년 3월 9일 | ||||
소유자 | 청광광역시 | ||||
운영자 | 청광교통공사 | ||||
사용차량 | 청광교통공사 2000호대 초퍼제어 전동차 | ||||
차량기지 | 답리차량사업소 | ||||
노선 제원 | |||||
노선연장 | 22.0km | ||||
궤간 | 1,435mm | ||||
선로 구성 | 복선 | ||||
사용전류 | 직류 1,500V 가공전차선 | ||||
신호방식 | GRS ATP/ATO | ||||
최고속도 | 80km/h | ||||
통행방향 | 우측통행 | ||||
개통 연혁 | 1990. 03. 09. 상록 ↔ 답리 2006. 06. 09. 답리 ↔ 반암 2008. 01. 04. 수이 ↔ 상록 개요청광광역시 남구 수이역과 북구 반암역을 잇는 청광 도시철도의 노선. 노선색은 ● 초록색이다. 건설 목적
|
- ↑ 이름은 다르지만 세 다리가 평행하게 지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