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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주 지하철]]의 한 노선이자 [[송안권 전철]]의 운행 계통으로, 2011년 11월 12일에 완전개통해 순환선이 됐다. 운영기관은 [[송안교통공사]]이며 운행하는 열차는 [[송안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통행방식은 우측통행이다. {{색|#66A04B|● '''녹색'''}}이며, 색의 뜻은 산이다. 기본적으로 순환선이지만 차량기지 입출고 선로를 활용해 만든 [[송산지선]]이 있다. | [[송주 지하철]]의 한 노선이자 [[송안권 전철]]의 운행 계통으로, 2011년 11월 12일에 완전개통해 순환선이 됐다. 운영기관은 [[송안교통공사]]이며 운행하는 열차는 [[송안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통행방식은 우측통행이다. {{색|#66A04B|● '''녹색'''}}이며, 색의 뜻은 산이다. 기본적으로 순환선이지만 차량기지 입출고 선로를 활용해 만든 [[송산지선]]이 있다. | ||
송주 지하철의 2기 계획으로 본래 2001년 | 송주 지하철의 2기 계획으로 본래 2001년 개통<ref>송주순환선의 완전 개통.</ref>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IMF 금융위기로 인해 보다 10년 늦어진 2011년 11월 12일에 순환선이 완전 개통하였다. | ||
== 건설 목적 == | == 건설 목적 == |
2025년 1월 17일 (금) 18:42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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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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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펼치기 · 접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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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 정보 | |||||
노선 정보 | 도시철도 | ||||
차량 분류 | 중형 중전철 | ||||
기점 | |||||
종점 | |||||
역 수 | 총 37개 본선: 31개 송산지선: 6개(송산역 제외) | ||||
구성 노선 | 송주순환선(본선) 송산지선 | ||||
상징색 | 녹색(#66A04B) | ||||
개통일 | 1998년 02월 21일(26주년) | ||||
소유자 | 송안교통공사 | ||||
운영자 | 송안교통공사 | ||||
사용차량 | 송안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 ||||
차량기지 | 송산차량사업소 | ||||
노선 제원 | |||||
노선연장 | Xkm | ||||
궤간 | 1,435㎜ | ||||
선로 구성 | 복선 | ||||
사용전류 | 직류 1,500V 가공전차선 | ||||
신호방식 | GRS ATP/ATO | ||||
최고속도 | 80km/h | ||||
표정속도 | XXkm/h | ||||
지하구간 | 전 구간 | ||||
통행방향 | 우측통행 | ||||
개통 연혁 | 1998. 02. 21. XX ↔ XX 1999. 06. 19. XX ↔ XX 2003. 05. 03. XX ↔ XX 2011. 11. 12. XX ↔ XX |
개요
송주 지하철의 한 노선이자 송안권 전철의 운행 계통으로, 2011년 11월 12일에 완전개통해 순환선이 됐다. 운영기관은 송안교통공사이며 운행하는 열차는 송안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통행방식은 우측통행이다. ● 녹색이며, 색의 뜻은 산이다. 기본적으로 순환선이지만 차량기지 입출고 선로를 활용해 만든 송산지선이 있다.
송주 지하철의 2기 계획으로 본래 2001년 개통[1]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IMF 금융위기로 인해 보다 10년 늦어진 2011년 11월 12일에 순환선이 완전 개통하였다.
건설 목적
- 송주 개발 이후 송주 도심의 도로 교통 분산
- 송주시 주요 지역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순환선 구축
역사

- 1998년 2월 21일: XX ↔ XX 개통
- 1999년 6월 19일: XX ↔ XX 개통
- 2003년 5월 3일: XX ↔ XX 개통
- 2011년 11월 12일: XX ↔ XX 개통 (송주순환선 완전개통)
구성 노선
역할
운행 환경
안내방송
혼잡 구간
역 목록

환승역
소재지
파일:송안3호선.svg 소재지 일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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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사 | 소재지 | 구간 | 구별 역 갯수 | ||
송안교통공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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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존 행선지 및 열차번호
운행 차량
역별 승하차 통계
미래 논의
연장 논의
사건 사고
여담
각주
- ↑ 송주순환선의 완전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