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BC 국문

KOREAN

本土 이어 同安에도... '폭설' 피해 급증
2025년 12월 6일 · DABC 김연운
오늘(6일) 수도권 및 서해안 지역에서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동안도에서도 많은 눈이 내려 곳곳에서 사건사고가 이어졌습니다. 창주시에서는 눈길에 차량이 미끄러져 담벼락 아래로 추락해 30대 운전자가 숨지고, 동안고속도로 세비전휴게소 인근에서는 27중 연쇄추돌사고가 발생하여 4명이 숨지고 48명이 다쳤습니다. 기상청에서는 동안도 인근의 폭설이 내일 아침까지 지속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DABC 김연운입니다.

DUA, LG 이인원과 FA 4년 56억 계약... 외야 '구멍' 메꿀 수 있을까
2025년 11월 20일 · DABC 김태연
DUA 호네츠가 LG 이인원과 4년 최대 56억에 계약에 성공했다. 구단은 외야 보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던 가운데, 베테랑 외야수 이인원과 4년 총액 56억 원 규모의 계약을 전격 체결하며 전력 보강에 속도를 냈다. 올 시즌 내내 얇은 외야 뎁스로 고민하던 DUA가 이인원의 합류로 과연 부족한 외야 전력을 메울 수 있을지 야구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광
또 지진... 규모 4.1 · 최대진도 V, 여진 위험은?
2025년 11월 9일 · DABC 이채영
포광 가만읍 석천리, 농가 앞 석축이 흔들리기 시작하더니 무너집니다. 오늘 19시 10분, 동안남도 포광시 동쪽 18km 해안에서 규모 4.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은 같은 날 17시 3분에 발생한 일본 암수(이와떼)현 지진으로 인한 유발지진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세비전
서 폐건물 붕괴, 버스 덮쳐... 1명 사망 · 5명 중경상
2025년 10월 28일 · DABC 반선경
도로 위로 흙더미가 내려오더니, 순식간에 거대한 잔해가 운행중이던 버스를 덮칩니다. 오늘 낮 1시 30분경 동안북도 세비전시에 있는 재개발 지역의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건물은 사람이 없던 폐건물이여서 직접적인 피해는 없었으나, 사고 발생지 아래에 있는 도로로 잔해들이 넘어가 운행중이던 마을버스를 덮쳐 승객 1명이 숨지고 기사 등 5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소방은 방치된 노후 건물이 내구성다해 붕괴한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청광지방법원은 재개발 구역 담당자 심모씨를 구속했습니다.
[ 이전 뉴스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