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3번째 줄: 3번째 줄:
{|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437691;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43769108;"
{|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437691;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43769108;"
|-
|-
|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olor: #437691;" |<span style="line-height:1.8em ">'''송주교통공사 <big>1000호대 전동차</span></big>'''<br><big><small><big><small><big><small><big><small>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small></big></small></big></small></big> 1000 Series EMU
|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span style="line-height:1.8em ">'''송주교통공사 <big>1000호대 전동차</span></big>'''<br><big><small><big><small><big><small><big><small>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small></big></small></big></small></big> 1000 Series EMU
|-
|-
| colspan="4" |
| colspan="4" |
12번째 줄: 12번째 줄:
! colspan="4" style="background: #437691; color: #FFF; " |차량 정보
! colspan="4" style="background: #437691; color: #FFF; " |차량 정보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437691; width: 27%;" |'''차량 형식'''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width: 27%;" |'''차량 형식'''
| colspan="3"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colspan="3"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구동방식'''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구동방식'''
| colspan="3"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colspan="3"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편성'''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편성'''
| colspan="3" |6량 1편성<ref>역사 설계상 향후 8량, 10량 증결이 가능하나 스크린도어 장비 설치로 인해 8량이 한계.</ref>
| colspan="3" |6량 1편성<ref>역사 설계상 향후 8량, 10량 증결이 가능하나 스크린도어 장비 설치로 인해 8량이 한계.</ref>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생산량'''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생산량'''
| colspan="3" |180량 (총 30편성)
| colspan="3" |180량 (총 30편성)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파일:송주1호선.svg|링크=송주권 전철 1호선|20px]] {{색링크|송주권 전철 1호선|#437691}}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파일:송주1호선.svg|링크=송주권 전철 1호선|20px]] {{색링크|송주권 전철 1호선|#437691}}
|-
|-
| rowspan="4"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 rowspan="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 colspan="3" | [[1994년]] (1차분)
| colspan="3" | [[1994년]] (1차분)
|-
|-
36번째 줄: 36번째 줄:
| colspan="3" | [[2026년]] 예정 (4차분)
| colspan="3" | [[2026년]] 예정 (4차분)
|-
|-
| rowspan="3"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제작사'''
| rowspan="3"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제작사'''
| colspan="3" | 한진중공업 (1차분)
| colspan="3" | 한진중공업 (1차분)
|-
|-
43번째 줄: 43번째 줄:
| colspan="3" | 우진산전 (3차분)
| colspan="3" | 우진산전 (3차분)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 colspan="3" rowspan="2" |[[송주교통공사]]
| colspan="3" rowspan="2" |[[송주교통공사]]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차량기지'''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차량기지'''
| colspan="3" |
| colspan="3" |
|-
|-
55번째 줄: 55번째 줄:
| colspan="4" |{{펼접|id=sametro1000-test}}
| colspan="4" |{{펼접|id=sametro1000-test}}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전장'''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전장'''
| colspan="3" | 17,500mm
| colspan="3" | 17,500mm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전폭'''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전폭'''
| colspan="3" | 2,750mm
| colspan="3" | 2,750mm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전고'''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전고'''
| colspan="3" | 3,640㎜
| colspan="3" | 3,640㎜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궤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궤간'''
| colspan="3" | 1,435mm
| colspan="3" | 1,435mm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대차'''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대차'''
| colspan="3" | 에어스프링 ND-317형 대차
| colspan="3" | 에어스프링 ND-317형 대차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재질'''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재질'''
| colspan="3" | STS301L 경량 고장력 스테인리스 스틸
| colspan="3" | STS301L 경량 고장력 스테인리스 스틸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colspan="3" | 직류 1,500V
| colspan="3" | 직류 1,500V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운전보안장치'''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운전보안장치'''
| colspan="3" | ADtranz CITYFLO 350 ATP/ATO
| colspan="3" | ADtranz CITYFLO 350 ATP/ATO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colspan="3" | 알스톰 VVVF-GTO <br> 우진산전 VVVF-IGBT <br> 다원시스 VVVF-IGBT
| colspan="3" | 알스톰 VVVF-GTO <br> 우진산전 VVVF-IGBT <br> 다원시스 VVVF-IGBT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colspan="2" | 3상 농형 교류 유도 전동기 <br> (210㎾ 2200rpm)
| colspan="2" | 3상 농형 교류 유도 전동기 <br> (210㎾ 2200rpm)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편성 출력'''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편성 출력'''
| colspan="3" | 2,520kW
| colspan="3" | 2,520kW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
| rowspan="2"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영업
| 영업
| colspan="2" | 80km/h
| colspan="2" | 80km/h
98번째 줄: 98번째 줄:
| colspan="2" | 100km/h
| colspan="2" | 100km/h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colspan="3" | 3.0km/h/s
| colspan="3" | 3.0km/h/s
|-
|-
| rowspan="2"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상용
| 상용
| colspan="2" | 3.5km/h/s
| colspan="2" | 3.5km/h/s
108번째 줄: 108번째 줄:
| colspan="2" | 4.5km/h/s
| colspan="2" | 4.5km/h/s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저크한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저크한계'''
| 상용
| 상용
| colspan="2" | 0.8m/s³
| colspan="2" | 0.8m/s³
|-
|-
| style="color: #437691; text-align: center;" | '''MT 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MT 비'''
| colspan="3" | 3M 3T (Tc-M'-T-M-M'-Tc)
| colspan="3" | 3M 3T (Tc-M'-T-M-M'-Tc)
|}
|}
124번째 줄: 124번째 줄:
! style="color: #ffffff; background: #437691;" colspan="2"|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조성
! style="color: #ffffff; background: #437691;" colspan="2"|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조성
|-
|-
! style="color: #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437691|00}}]]''' 방면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437691|00}}]]''' 방면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437691; background: none;"| 11## (1)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1## (1)
| Tc(운전실)
| Tc(운전실)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437691; background: none;"| 12## (2)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2## (2)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437691; background: none;"| 13## (3)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3## (3)
| T(무동력객차)
| T(무동력객차)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437691; background: none;"| 14## (4)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4## (4)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437691; background: none;"| 15## (5)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5## (5)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437691; background: none;"| 16## (6)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6## (6)
| Tc(운전실)
| Tc(운전실)
|-
|-
! style="color: #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437691|00}}]] 방면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437691|00}}]] 방면
|}
|}


== 각주 ==
== 각주 ==

2025년 6월 15일 (일) 16:11 판

송주권 광역전철 전동차
(열차번호 · 차량번호)
1000호대
(현황)
2000호대
(현황)
3000호대
(현황)
4000호대
(현황)
5000호대 (미도입 전동차) 413000호대
(현황)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olor: 틀:자동다크글자;"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 1000 Series EMU
1차분
차량 정보
style="text-align: center; color: 틀:자동다크글자; width: 27%;" |차량 형식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구동방식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편성 6량 1편성[1]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생산량 180량 (총 30편성)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송주권 전철 1호선
rowspan="4"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1994년 (1차분)
1999년 (2차분)
2007년 (3차분)
2026년 예정 (4차분)
rowspan="3"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제작사 한진중공업 (1차분)
한국철도차량[2](2차분)
우진산전 (3차분)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송주교통공사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text-align: center;" |차량기지
차량 제원
[ 펼치기 · 접기 ]

개요

송주권 전철 1호선에서 운행중인 전동차.

편성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조성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colspan="2"| ↑ 00 방면
style="text-align: center; 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11## (1) Tc(운전실)
style="text-align: center; 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12## (2)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style="text-align: center; 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13## (3) T(무동력객차)
style="text-align: center; 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14## (4)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style="text-align: center; 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15## (5)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style="text-align: center; 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16## (6) Tc(운전실)
style="color: 틀:자동다크글자; background: none;" colspan="2"| ↓ 00 방면

각주

  1. 역사 설계상 향후 8량, 10량 증결이 가능하나 스크린도어 장비 설치로 인해 8량이 한계.
  2. 현재 현대로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