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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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437691;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43769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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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span style="line-height:1.8em ">'''송주교통공사 <big>1000호대 전동차</span></big>'''<br><big><small><big><small><big><small><big><small>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small></big></small></big></small></big> 1000 Series E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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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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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번째 줄: 12번째 줄:
! colspan="4" style="background: #437691; color: #FFF; " |차량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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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width: 27%;" |'''차량 형식'''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width: 27%;" |'''차량 형식'''
| colspan="3"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colspan="3"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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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구동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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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colspan="3"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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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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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6량 1편성<ref>역사 설계상 향후 8량, 10량 증결이 가능하나 스크린도어 장비 설치로 인해 8량이 한계.</ref>
| colspan="3" |6량 1편성<ref>역사 설계상 향후 8량, 10량 증결이 가능하나 스크린도어 장비 설치로 인해 8량이 한계.</r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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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생산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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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180량 (총 30편성)
| colspan="3" |180량 (총 30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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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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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wspan="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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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1994년]] (1차분)
| colspan="3" | [[1994년]] (1차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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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번째 줄: 36번째 줄:
| colspan="3" | [[2026년]] 예정 (4차분)
| colspan="3" | [[2026년]] 예정 (4차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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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wspan="3"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제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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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한진중공업 (1차분)
| colspan="3" | 한진중공업 (1차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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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우진산전 (3차분)
| colspan="3" | 우진산전 (3차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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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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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rowspan="2" |[[송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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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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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차량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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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 colspan="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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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4" |{{펼접|id=sametro1000-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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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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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17,500mm
| colspan="3" | 17,50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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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전폭'''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전폭'''
| colspan="3" | 2,750mm
| colspan="3" | 2,75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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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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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3,640㎜
| colspan="3" | 3,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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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궤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궤간'''
| colspan="3" | 1,435mm
| colspan="3" | 1,43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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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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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에어스프링 ND-317형 대차
| colspan="3" | 에어스프링 ND-317형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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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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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STS301L 경량 고장력 스테인리스 스틸
| colspan="3" | STS301L 경량 고장력 스테인리스 스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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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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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span="3" | 직류 1,500V
| colspan="3" | 직류 1,500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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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운전보안장치'''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운전보안장치'''
| colspan="3" | ADtranz CITYFLO 350 ATP/ATO
| colspan="3" | ADtranz CITYFLO 350 ATP/A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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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colspan="3" | 알스톰 VVVF-GTO <br> 우진산전 VVVF-IGBT <br> 다원시스 VVVF-IGBT
| colspan="3" | 알스톰 VVVF-GTO <br> 우진산전 VVVF-IGBT <br> 다원시스 VVVF-IGB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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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colspan="2" | 3상 농형 교류 유도 전동기 <br> (210㎾ 2200rpm)
| colspan="2" | 3상 농형 교류 유도 전동기 <br> (210㎾ 2200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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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편성 출력'''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편성 출력'''
| colspan="3" | 2,520kW
| colspan="3" | 2,520k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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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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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영업
| 영업
| colspan="2" | 80km/h
| colspan="2" | 80km/h
98번째 줄: 98번째 줄:
| colspan="2" | 100km/h
| colspan="2" | 100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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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colspan="3" | 3.0km/h/s
| colspan="3" | 3.0km/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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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상용
| 상용
| colspan="2" | 3.5km/h/s
| colspan="2" | 3.5km/h/s
108번째 줄: 108번째 줄:
| colspan="2" | 4.5km/h/s
| colspan="2" | 4.5km/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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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저크한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저크한계'''
| 상용
| 상용
| colspan="2" | 0.8m/s³
| colspan="2" | 0.8m/s³
|-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text-align: center;" | '''MT 비'''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MT 비'''
| colspan="3" | 3M 3T (Tc-M'-T-M-M'-Tc)
| colspan="3" | 3M 3T (Tc-M'-T-M-M'-Tc)
|}
|}
124번째 줄: 124번째 줄:
! style="color: #ffffff; background: #437691;" colspan="2"|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조성
! style="color: #ffffff; background: #437691;" colspan="2"|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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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437691|00}}]]''' 방면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자동다크글씨|#437691}}|00}}]]''' 방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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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c(운전실)
| Tc(운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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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2## (2)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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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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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무동력객차)
| T(무동력객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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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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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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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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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16## (6)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6## (6)
| Tc(운전실)
| Tc(운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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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color: {{자동다크글자|#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437691|00}}]] 방면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자동다크글씨|#437691}}|00}}]] 방면
|}
|}


== 각주 ==
== 각주 ==

2025년 6월 15일 (일) 16:12 기준 최신판

송주권 광역전철 전동차
(열차번호 · 차량번호)
1000호대
(현황)
2000호대
(현황)
3000호대
(현황)
4000호대
(현황)
5000호대 (미도입 전동차) 413000호대
(현황)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 1000 Series EMU
1차분
차량 정보
차량 형식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구동방식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편성 6량 1편성[1]
생산량 180량 (총 30편성)
운행 노선 송주권 전철 1호선
도입시기 1994년 (1차분)
1999년 (2차분)
2007년 (3차분)
2026년 예정 (4차분)
제작사 한진중공업 (1차분)
한국철도차량[2](2차분)
우진산전 (3차분)
소유기관 송주교통공사
운영기관
차량기지
차량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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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송주권 전철 1호선에서 운행중인 전동차.

편성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조성
00 방면
11## (1) Tc(운전실)
12## (2)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13## (3) T(무동력객차)
14## (4)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15## (5)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16## (6) Tc(운전실)
00 방면

각주

  1. 역사 설계상 향후 8량, 10량 증결이 가능하나 스크린도어 장비 설치로 인해 8량이 한계.
  2. 현재 현대로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