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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분류|송주교통공사의 전동차|송주 도시철도 3호선}} | ||
{{ | {{송주권 광역전철 전동차}} | ||
{|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66A04B;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66A04B08;" | {|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66A04B;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66A04B08;" | ||
|- | |- | ||
|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olor: #66A04B;" |<span style="line-height:1.8em ">''' | |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olor: #66A04B;" |<span style="line-height:1.8em ">'''송주교통공사 <big>3000호대 전동차</span></big>'''<br><big><small><big><small><big><small>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small></big></small></big></small></big> 3000 Series EMU | ||
|- | |- | ||
| colspan="4" | | | colspan="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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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편성'''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편성''' | ||
| colspan="3" | | | colspan="3" |8량 1편성 / 4량 1편성 <br> (본선 30편성 / 송산 4편성)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생산량'''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생산량''' | ||
| colspan="3" | | | colspan="3" |304량 <br> (288량 + 16량)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 ||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파일: |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파일:송주3호선.svg|링크=송주 도시철도 3호선|20px]] {{색링크|송주 도시철도 3호선|#66A04B}} | ||
|- | |- | ||
| rowspan="3"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 | rowspan="3"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 ||
| colspan="3" | | | colspan="3" | 2001년 (1차분) | ||
|- | |- | ||
| colspan="3" | | | colspan="3" | 2003년 (2차분) | ||
|- | |- | ||
| colspan="3" | | | colspan="3" | 2011년 (3차분) | ||
|- | |- | ||
| rowspan=" | | rowspan="2"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제작사''' | ||
| colspan="3" | | | colspan="3" | 한진중공업 (1차분) | ||
|- | |- | ||
| colspan="3" | | | colspan="3" | 현대로템 (2~3차분)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 ||
| colspan="3" rowspan="2" |[[ | | colspan="3" rowspan="2" |[[송주교통공사]]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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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colspan="4" |{{펼접|id=sametro3000-test}} | | colspan="4" |{{펼접|id=sametro3000-test}}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전장''' | |||
| colspan="3" | 17,500mm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전폭''' | |||
| colspan="3" | 2,750mm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전고''' | |||
| colspan="3" | 4,000mm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궤간''' | |||
| colspan="3" | 1,435mm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small>'''편성공차차중'''</small> | |||
| colspan="3" | 266.1 t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대차''' | |||
| colspan="3" | 에어스프링 볼스터리스 대차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small>'''고정축간거리'''</small> | |||
| colspan="3" | 2,100mm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차륜직경''' | |||
| colspan="3" | 860mm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재질''' | |||
| colspan="3" | 스테인리스 스틸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
| colspan="3" | 직류 1,500V | | colspan="3" | 직류 1,500V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신호장비''' | |||
| colspan="3" | GRS ATP/ATO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
| colspan="3" | | | colspan="3" | 지멘스 VVVF-GTO <br> 다원시스 VVVF-IGBT | ||
|- | |||
| rowspan="4"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견인전동기''' | |||
| 형식 | |||
| colspan="2" | 3상 농형 유도전동기 | |||
|- | |||
| 전동기 출력 | |||
| colspan="2" | 250㎾ | |||
|- | |- | ||
| | | 편성 출력 | ||
| colspan=" | | colspan="2" | 3,000㎾ (4800마력) | ||
|- | |- | ||
| | | 회전수(RPM) | ||
| colspan=" | | colspan="2" | 1900(RPM)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
| colspan="3" | |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br> 아날로그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
|- | |- | ||
| rowspan="2"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 rowspan="2"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
73번째 줄: | 108번째 줄: | ||
|- | |- | ||
| 설계 | | 설계 | ||
| colspan="2" | | | colspan="2" | 100km/h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
| colspan="3" | | | colspan="3" | 3.0km/h/s | ||
|- | |- | ||
| rowspan="2"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 rowspan="2"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
| 상용 | | 상용 | ||
| colspan="2" | | | colspan="2" | 3.5km/h/s | ||
|- | |- | ||
| 비상 | | 비상 | ||
| colspan="2" | | | colspan="2" | 4.5km/h/s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저크한계''' | |||
| 상용 | |||
| colspan="2" | 0.8m/s³ | |||
|- | |- |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MT 비''' | | style="color: #66A04B; text-align: center;" | '''MT 비''' | ||
| colspan="3" | 4M | | colspan="3" | 4M 4T<small>(본선용 차량)</small> <br> (Tc-M'-M-T-T-M'-M-Tc) <br> 2M 2T<small>(송산지선용 차량)</small> <br> (Tc-M'-M'-Tc) | ||
|} | |||
|} | |} | ||
{{목차}} | |||
== 개요 == | |||
[[송주 도시철도 3호선]]에서 운행중인 전동차. | |||
== 편성 == | |||
=== [[송주 도시철도 3호선|본선]] (8량) === | |||
{| class="wikitable" style="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border: 2px solid #66A04B;" | |||
! style="color: #ffffff; background: #66A04B;" colspan="2"| 송주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조성 | |||
|- | |||
! style="color: #66A04B; background: none;" colspan="2"| ↑ 내선순환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1## (1) | |||
| Tc(운전실)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2## (2) | |||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3## (3) | |||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4## (4) | |||
| T(무동력객차)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5## (5) | |||
| T(무동력객차)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6## (6) | |||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7## (7) | |||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8## (8) | |||
| Tc(운전실) | |||
|- | |||
! style="color: #66A04B; background: none;" colspan="2"| ↓ 외선순환 | |||
|} | |||
=== [[송산지선]] (4량) === | |||
{| class="wikitable" style="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border: 2px solid #66A04B;" | |||
! style="color: #ffffff; background: #66A04B;" colspan="2"| 송주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조성 | |||
|- | |||
! style="color: #66A04B; background: none;" colspan="2"| ↑ '''[[송산역|{{색|#66A04B|송산}}]]''' 방면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1## (1) | |||
| Tc(운전실)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2## (2) | |||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3## (3) | |||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 |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66A04B; background: none;"| 34## (4) | |||
| Tc(운전실) | |||
|- | |||
! style="color: #66A04B; background: none;" colspan="2"| ↓ '''[[방배역|{{색|#66A04B|방배}}]]''' 방면 | |||
|} | |} |
2025년 1월 20일 (월) 16:39 기준 최신판
송주권 광역전철 전동차 (열차번호 · 차량번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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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호대 (현황) |
2000호대 (현황) |
3000호대 (현황) |
4000호대 (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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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호대 (미도입 전동차) | 413000호대 (현황) |
송주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 3000 Series EMU | |||
1차분 | |||
차량 정보 | |||
---|---|---|---|
차량 형식 |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
구동방식 |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
편성 | 8량 1편성 / 4량 1편성 (본선 30편성 / 송산 4편성) | ||
생산량 | 304량 (288량 + 16량) | ||
운행 노선 | ![]() | ||
도입시기 | 2001년 (1차분) | ||
2003년 (2차분) | |||
2011년 (3차분) | |||
제작사 | 한진중공업 (1차분) | ||
현대로템 (2~3차분) | |||
소유기관 | 송주교통공사 | ||
운영기관 | |||
차량기지 | 송산차량사업소 | ||
차량 제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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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송주 도시철도 3호선에서 운행중인 전동차.
편성
본선 (8량)
송주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조성 | |
---|---|
↑ 내선순환 | |
31## (1) | Tc(운전실) |
32## (2)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33## (3)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34## (4) | T(무동력객차) |
35## (5) | T(무동력객차) |
36## (6)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37## (7)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38## (8) | Tc(운전실) |
↓ 외선순환 |
송산지선 (4량)
송주교통공사 3000호대 전동차 조성 | |
---|---|
↑ 송산 방면 | |
31## (1) | Tc(운전실) |
32## (2)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33## (3)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34## (4) | Tc(운전실) |
↓ 방배 방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