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분류|송주교통공사의 전동차|송주권 전철 1호선}} {{송주권 광역전철 전동차}} {| class="wikitable" style="max-width: 400px; width: 100%; float: right; border: 2px solid #437691; text-align: center; box-shadow: 0px 0px 12px 12px #43769108;" |- | colspan="4" align="center" style="line-height: 1em; height: 70px;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span style="line-height:1.8em ">'''송주교통공사 <big>1000호대 전동차</span></big>'''<br><big><small><big><small><big><small><big><small>Songju Transportation Corporation</small></big></small></big></small></big> 1000 Series EMU |- | colspan="4" | |- | colspan="4" align="center" |1차분 |- |- ! colspan="4" style="background: #437691; color: #FFF; " |차량 정보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width: 27%;" |'''차량 형식''' | colspan="3" |도시철도 입선용 통근형 전동차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구동방식''' | colspan="3" |전기 동력분산식 열차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편성''' | colspan="3" |6량 1편성<ref>역사 설계상 향후 8량, 10량 증결이 가능하나 스크린도어 장비 설치로 인해 8량이 한계.</ref>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생산량''' | colspan="3" |180량 (총 30편성)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운행 노선''' | colspan="3" class="templatetdimage" |[[파일:송주1호선.svg|링크=송주권 전철 1호선|20px]] {{색링크|송주권 전철 1호선|{{자동다크글씨|#437691}}}} |- | rowspan="4"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도입시기''' | colspan="3" | [[1994년]] (1차분) |- | colspan="3" | [[1999년]] (2차분) |- | colspan="3" | [[2007년]] (3차분) |- | colspan="3" | [[2026년]] 예정 (4차분) |- | rowspan="3"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제작사''' | colspan="3" | 한진중공업 (1차분) |- | colspan="3" | 한국철도차량<ref>현재 현대로템</ref>(2차분) |- | colspan="3" | 우진산전 (3차분)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소유기관''' | colspan="3" rowspan="2" |[[송주교통공사]]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운영기관'''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차량기지''' | colspan="3" | |- ! colspan="4" style="background: #437691; color: #FFF; " |차량 제원 |- | colspan="4" |{{펼접|id=sametro1000-test}}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전장''' | colspan="3" | 17,500mm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전폭''' | colspan="3" | 2,750mm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전고''' | colspan="3" | 3,640㎜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궤간''' | colspan="3" | 1,435mm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대차''' | colspan="3" | 에어스프링 ND-317형 대차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재질''' | colspan="3" | STS301L 경량 고장력 스테인리스 스틸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급전방식''' | colspan="3" | 직류 1,500V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운전보안장치''' | colspan="3" | ADtranz CITYFLO 350 ATP/ATO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제어방식''' | colspan="3" | 알스톰 VVVF-GTO <br> 우진산전 VVVF-IGBT <br> 다원시스 VVVF-IGBT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동력장치''' | colspan="2" | 3상 농형 교류 유도 전동기 <br> (210㎾ 2200rpm)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편성 출력''' | colspan="3" | 2,520kW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제동방식''' | colspan="3" | 회생제동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제동 |- |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최고속도''' | 영업 | colspan="2" | 80km/h |- | 설계 | colspan="2" | 100km/h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가속도''' | colspan="3" | 3.0km/h/s |- | rowspan="2"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감속도''' | 상용 | colspan="2" | 3.5km/h/s |- | 비상 | colspan="2" | 4.5km/h/s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저크한계''' | 상용 | colspan="2" | 0.8m/s³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text-align: center;" | '''MT 비''' | colspan="3" | 3M 3T (Tc-M'-T-M-M'-Tc) |} |} {{목차}} == 개요 == [[송주권 전철 1호선]]에서 운행중인 전동차. == 편성 == {| class="wikitable" style="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border: 2px solid #437691;" ! style="color: #ffffff; background: #437691;" colspan="2"|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조성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자동다크글씨|#437691}}|00}}]]''' 방면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1## (1) | Tc(운전실)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2## (2)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3## (3) | T(무동력객차)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4## (4) | M'(팬터그래프, 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5## (5) | M(추진제어장치, 견인전동기(TM)) |- ! style="text-align: center; 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16## (6) | Tc(운전실) |- ! style="color: {{자동다크글씨|#437691}}; background: none;" colspan="2"| ↓ [[00역|{{색|{{자동다크글씨|#437691}}|00}}]] 방면 |} == 각주 ==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Color-var (원본 보기) 틀:Css (원본 보기) (보호됨)틀:다크글씨 (원본 보기) 틀:목차 (원본 보기) 틀:분류 (원본 보기) (보호됨)틀:색 (원본 보기) 틀:색링크 (원본 보기) 틀:송주권 광역전철 전동차 (원본 보기) 틀:자동다크글씨 (원본 보기) 틀:펼접 (원본 보기) 틀:펼접/styles.css (원본 보기) 모듈:HSL2 (원본 보기) 모듈:String (원본 보기) 송주교통공사 1000호대 전동차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