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듈에 대한 설명문서는 모듈:HSL/설명문서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 Module:HSL
local p = {}

-- HEX 색상 문자열 → R, G, B 변환
local function hexToRgb(hex)
    hex = hex:gsub("#", "")
    if #hex == 6 then
        local r = tonumber(hex:sub(1, 2), 16)
        local g = tonumber(hex:sub(3, 4), 16)
        local b = tonumber(hex:sub(5, 6), 16)
        return r, g, b
    end
    return 0, 0, 0  -- fallback
end

-- RGB → HSL
local function rgbToHsl(r, g, b)
    r = r / 255
    g = g / 255
    b = b / 255

    local max = math.max(r, g, b)
    local min = math.min(r, g, b)
    local h, s, l = 0, 0, (max + min) / 2

    if max ~= min then
        local d = max - min
        s = l > 0.5 and d / (2 - max - min) or d / (max + min)

        if max == r then
            h = (g - b) / d + (g < b and 6 or 0)
        elseif max == g then
            h = (b - r) / d + 2
        else
            h = (r - g) / d + 4
        end
        h = h / 6
    end

    return h * 360, s * 100, l * 100
end

-- L 조정
local function adjustL(l, h)
    local l_adj = l > 50 and (-0.6 * l + 70) or (0.75 * l)
    if h > 39 and h < 88 then
        l_adj = l_adj - 10
    end
    return math.max(0, math.min(100, math.floor(l_adj + 0.5)))
end

-- H, S 수정 규칙
local function applySpecialRules(h, s, l)
    if (l > 90 or (h > 220 and h < 268 and l > 80)) or s < 12.5 then
        return 200, 5, l
    else
        return h, s, l
    end
end

-- 메인
function p.main(frame)
    local args = frame:getParent().args
    local colorStr = args[1] or ""
    local r = tonumber(args['r'])
    local g = tonumber(args['g'])
    local b = tonumber(args['b'])

    -- HEX 형식이면 파싱
    if colorStr:match("^#%x%x%x%x%x%x$") then
        r, g, b = hexToRgb(colorStr)
    end

    if not (r and g and b) then
        return "Invalid RGB input"
    end

    local h, s, l = rgbToHsl(r, g, b)
    h, s, l = applySpecialRules(h, s, l)
    local l_adj = adjustL(l, h)

    return string.format("HSL(%d, %d%%, %d%%)", math.floor(h + 0.5), math.floor(s + 0.5), l_adj)
end

return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