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안선 광역전철: 두 판 사이의 차이

하누먹자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하누먹자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35번째 줄: 35번째 줄:
|-
|-
| style="text-align: center;" | '''구성 노선'''
| style="text-align: center;" | '''구성 노선'''
| colspan="3" | [[송안선]]
| colspan="3" | [[송안선]]<br>[[송안지선]]
|-
|-
| style="text-align: center;" | '''상징색'''
| style="text-align: center;" | '''상징색'''

2025년 1월 15일 (수) 20:57 판

광역전철이 아닌 일반철도로서의 송안선에 대한 내용은 송안선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틀:송안권 광역전철

송안선
松安線
Songan Line
노선도
[ 펼치기 · 접기 ]
노선 정보
노선 정보 일반철도
차량 분류 대형 중전철
기점 목동역
종점 평주역
역 수 XX개
구성 노선 송안선
송안지선
상징색 구 코레일 블루 (#0054A6)
개통일 2017년 6월 10일
소유자 대한민국 정부
운영자 한국철도공사
사용차량 한국철도공사 352000호대 전동차
차량기지 장평차량사업소
노선 제원
노선연장 Xkm
궤간 1,435㎜
선로 구성 복선
사용전류 교류 25,000V 60㎐ 가공전차선
신호방식 ATS-S2
최고속도 110km/h
표정속도 XXkm/h
지상구간 전 구간
통행방향 좌측통행
개통 연혁

개요

송안선 광역전철목동시송주시, 하성시, 평주시에서 목동역평주역 구간을 운행중인 전철 노선으로, 한국철도공사 세번째 비수도권 광역전철이다.[1]

건설 목적

송안도를 잇는 주요 도로는 송안외곽순환고속도로, XX번 국도가 있다. 문제는 송안외곽순환고속도로와 XX번 국도가 상습정체구역 + 화물차로 인한 정체가 극심하다는 것이다.

역사

소재지

차량

운임 및 환승체계

운행 환경

안내방송

수요

개통 전 예상

1단계 (목동-하성) 개통 후

2단계 (하성-평주) 개통 후

미래 논의

역별 승하차 통계

운행 계통

구간별 표정속도

논란

열차 번호

사건 사고

기타

각주

  1. 첫번째 비수도권 광역전철은 청포선 광역전철이고, 두번째 비수도권 광역전철은 동해선 광역전철이다. 4번째는 대경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