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

루팡 (토론 | 기여)님의 2026년 1월 7일 (수) 00:24 판 (자취를 감추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철도청 초저항
초월
Chowol
실명 강초월 (姜超越, Kang Chowol)
출생 1974년 8월 15일 (51세)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족 부모님
쌍둥이 남동생 체로
학력 청운중학교 (졸업)
종로예술고등학교 (졸업)
성별 남성
상징색 철도청블루 (#0E0270)
MBTI INTJ
모티브 철도청 초저항

개요

스틱레일즈에서 수도권 전철 1호선 초저항(철도청)을 모티브한 캐릭터.

스토리

피아노에 재능을 가진 아이

1974년 8월 15일 출생이며 쌍둥이 동생인 체로와 3분 차이로 서울특별시에 태어났다. 그의 부모님은 어느 잘나가던 회사의 하청업체에 근무해서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살았다. 한편 초월은 어릴 때부터 피아노에 관심을 보이더니 유치원 다닐 시절에는 오히려 동생인 체로보다 피아노 콩쿨에서 상을 많이 탈 정도로 피아노에 재능이 있었다. 중학교 때 까지만해도 체로와 함께 전교에서 알아주는 천재로 소문나있을 정도니(..) 하지만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일탈

초월

그의 부모님이 빚보증을 잘못 서 호화로웠던 집이 순식간에 압류당했다. 이에 대한 충격으로 초월은 본격적으로 삐뚤어 지기 시작했다. 당장이라도 방에 있던 책들을 모조리 꺼내 찢기도 했고 동생 체로를 서슴없이 화풀이 대상으로 썼기도 했다. 그리고 학교에선 싸움질을 하거나 선생님 몰래 담배를 피기도 하는 등 온갖 비행을 일삼았다.

자취를 감추다

저를 찾지마세요. 전 제 삶에 혐오감을 느껴서 결코 세상에 존재하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를 잊고, 체로를 잘 챙겨주세요.

책상에 남긴 메모

고등학교 생활에 현타가 온 그는 방의 자신의 흔적을 모두 지우고 메모지에 짧은 글을 남기고 집을 떠났다. 남동생인 체로는 메모지를 보자마자 바로 밖으로 나가서 그를 찾아 나섰지만, 결국 반쯤 포기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다. 갈 곳이 없었던 그는 찜질방이나 PC방을 돌아다니면서 끼니하고 잠자리를 해결했다.